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겨울철 차량관리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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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
작성일12-10-29 00:00 조회4,285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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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블비조회 : 4689 | 추천 : 0

디젤차량들이 제일 시러하는 계절이 왔내요 ㅋㅋ

작년에도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길거리에 퍼진 디젤차.. 뉴스에도 많이 나왔죠..

자 그럼 어떻게 해야 될까요???!!!!



첫번째, 디젤엔진은 수분과 절대 친해질 수 없는 존재죠 ㅋ

그래서 연료필터 또한 휘발유 차량과 달리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되구요~

제작사에서 제시한 교환주기는 약 3만키로로 나와있습니다.

하지만.... 누가 그걸 지키나요..? 5만이 넘어가고..6만이 넘어가도..

차는 아무이상없이 잘~ 달립니다. ㅋ 하지만 이미 필터안에는 수분이 꽉!! 차있죠..ㅋ

문제는 이게.. 얼어버리면 답없습니다 ㅋㅋ 연료가 지나가야되는데.. 막힌거죠 한마디로..

날이 더 추워지기전에 교체 안하신분들 미리미리 해주세요 ㅋㅋㅋㅋㅋ

저도.. 말짱히 잘~ 가다가 새벽에 한번 퍼진경험이 있어서.. 완전 난감했다는..



두번째, 이건 뭐 말할것도 없이 예,후열이죠....

수분과 마찬가지로 디젤엔진은 압축착화방식으로 구동되는 기관이기 때문에

어느정도 예열이 된 후에 움직여야 제대로된 힘이 나옵니다. ㅋ 그래야 압축도 잘되고~ 엔진도 부드럽게 잘 돌고..ㅋ 실린더 내에 차가운공기가 있는데 억지로 압축한다고해서 온도가 그렇게 쑥쑥~ 올라가진 않아요 ㅋㅋ 아무리 기술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.. 어느정도의 예열은 해줘야 말썽안부리죠 ㅋㅋ 그래야 오래가기도 하구요.. 진동,소음,매연,출력 전부 예후열만 잘~ 해줘도 막을 수 있습니다 !!

후열은 뭐 말할것도 없고 터빈보호차원이죠 ㅋ

엔진오일 순환으로 터빈이 쭉쭉 돌아가는데 열씨미~ 달리다가 갑자기 시동을 딱!! 꺼버리면 터빈에는 아직 순환하던 오일이 남아있겠죠?? 그 오일은 터빈안에서 점점 쩔어붙게됩니다... 그게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.. 쌓이면.. 뭐.. 당연히 안좋겠죠 ㅋ

후열을 하면 그 순환하면 오일이 터빈에서 빠지게 되죠~ 깨끗한 상태를 만들어주는겁니다.

저는 겨울철에 예열은 한..10분이상? 그래야 엔진이 뻑뻑하게 안돌아요 ㅋ 후열은 1~2분정도만 해줘요 ㅋ



세번째, 가장 중요하죠~ 기름이에요!! 근데 이게 가장 애매하기도 하죠;;

주유소마다 양심적으로 파는곳이 뭐 얼마나 있겠어요.. 그런데 사람도 잘먹어야 잘싸고~힘도나고 그렇듯이 차도 마찬가지입니다. 좋은기름넣고 차량을 아껴주세요ㅋ

이부분은 뭐.. 제가 뭐라 할말이 없내요.. 그냥 회원님들 경험에따라 여기가 좋다~저기가좋다~ 이런 주유소 있자나요 ㅋㅋ 골라가세요..ㅋ





디젤엔진은 잘쓰면 힘좋고~연비좋고~ 훌륭하지만 조금만 소홀해지면 완전 땡깡부리는..

예민한 여자와 같아요ㅋㅋㅋ 소모품도 제깍제깍 교환해줘야되구요...

또 한번 망가지면 돈이 얼마나 많이 깨집니까.. 가끔씩 욕나올때도 있어요..ㅋㅋ

기본적으로 이정도만 지켜주면 이번겨울도 사랑스러운 애마를 더욱 튼튼하게 보낼수 있을거에요 ㅋㅋㅋ 뭐.. 다들 아시는거지만 그냥 한번 끄적여봤내요..ㅋ

이제 크리스마스내요~ 별거없는 크리스마스..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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